본문 바로가기
알밤's 맛따라/경기도

[수원 광교] 백금당 | 광교 카페거리 카페, 수플레케이크 맛집

by 알바미 2023. 2. 21.
반응형

오늘의 포스팅은 광교 카페거리에 있는 백금당 방문 리뷰입니다.


백금당

http://kko.to/_XE9wPPxST

 

백금당

경기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128번길 96

map.kakao.com

전화번호 : 010-4822-0802

영업시간 : 매일 12:00 ~ 22:00

 

백금당의 간판입니다. 같이 간 남자친구가 백금당의 이름을 듣곤 금은방 아니냐며 웃었던게 생각나네요.

금은방 아니구 완전 맛있는 수플레 케익을 파는 카페입니다.

 

백금당의 메뉴판입니다. 카운터로 가서 주문하려고 하면 메뉴를 충분히 고민할 수 있게끔 메뉴판을 주십니다. 그러면 자리로 가서 메뉴를 선택하고 주문하면 됩니다. 

저는 커피 메뉴가 있는 페이지와 디저트 메뉴가 있는 페이지를 가져왔지만, 다른 페이지도 더 많으니 천천히 메뉴판 보시고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카페를 가면 시그니처 음료를 시키는 편이라 백금당 커피를 하나 시키고 수플레 케익과 같이 먹기 좋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디저트로는 백금당 케이크를 주문했습니다. 이거 먹으러 왔다.. 진짜 엄청 맛있는 수플레 케익입니다. 계절 과일과 함께 나오는데 겨울이니 딸기가 포함되어있길 기대하며 주문했습니다.

 

백금당 케이크는 기본 15분정도 걸립니다. 앞에 다른 주문이 있으면 시간이 더 걸릴수도 있구요..

백금당 케이크를 주문하면 몇분정도 소요된다고 미리 안내해주십니다. 저는 앞에 주문이 있어서 20분정도 걸린다고 미리 말씀해주셨습니다.

 

음료가 먼저 나왔습니다. 주문할때 음료 먼저 드릴까요? 하고 여쭤보셨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음료는 나오는대로 달라고 했습니다.

음료는 나오는데 5분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음료 옆에 저 수건 같은건 뭔지 궁금해하시는 분을 위해 간단히 말하자면 물수건 입니다.

음식 먹기전에 손 닦고 먹으라고 주시는 거 같아요.

수건은 따뜻하고 우디향이 납니다. 저걸로 손 닦으면 손에 그 잔향이 남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백금당 시그니처 커피인 백금당 커피입니다. 당도가 높다고 메뉴판에 적혀있었는데, 저는 엄청 달다고 느끼진 않았어요. 달달한 라떼맛입니다.

아이스 믹스커피의 고급진 맛?인거 같았어요. 호로록 마시기 좋습니다.

 

그리고 달달하고 따끈한 수플레를 위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입니다. 카페인을 마시는 잠을 잘 못 자는 편인데 저녁에 저걸 마시고도 그날 잠 잘잤습니다. 샷이 진한 편은 아닌거 같아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백금당 케익이 나왔습니다. 헥헥  안내해주신 시간만큼 20분정도 기다리니 나왔습니다.

영롱한 크림을 덥고 수플레 케익이 누워있습니다. 위엔 피스타치오 가루가 뿌려져있습니다.

곁들여져서 나오는 계절 과일로는 기대하던 딸기와 키위, 귤, 파인애플, 바나나가 있습니다.

 

백금당 케이크는 저 크림이 미친놈입니다. 부들부들한 수플레에 듬뿍 적혀 먹으면 극락입니다.

 

수플레 케익은 크게 두 덩어리 나옵니다. 수플레가 부들부들하고 달달해서 배불러도 술술 넘어갑니다.. 입에서 그냥 녹습니다.

수플레 케익을 크림에 적셔서 딸기나 바나나와 함께 드시면 저엉말 맛있습니다.

포스팅 하면서 사진보니까 또 먹으러 가고 싶네요..

백금당 가신다면 다른 건 몰라도 백금당 케익은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